거대한 화강암 절벽, 아름드리 세쿼이아 숲과 웅장한 폭포로 유명한 요세미티 국립공원은 시에라 네바다 산맥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미국 최초의 공원이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1,000킬로미터가 넘는 하이킹 트레일이 이어집니다.
요세미티 국립공원에서 즐길 거리
하프돔 화강암 기둥과 수직으로 솟은 엘 캐피탄 바위가 있는 요세미티 밸리를 찾아가 보세요. 산책로를 따라 인상적인 요세미티 폭포와 아름다운 브라이덜베일 폭포((Bridalveil Fall)를 방문하고 터널 뷰(Tunnel View)에서 멋진 풍경도 감상하세요.
유서 깊은 와워나 지역을 방문해 19세기 후반에 지어진 와워나 호텔(Wawona Hotel)과 파이어니어 요세미티 역사 센터(Pioneer Yosemite History Center)의 역사적인 건축물을 둘러보세요. 근처 마리포사 그로브(Mariposa Grove)에서는 요세미티에서 가장 큰 세쿼이아 서식지를 볼 수 있습니다.
요세미티에서 가장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 중 하나는 투올러미 강둑을 따라 크레인 플랫과 투올러미 초원 사이를 달리는 것입니다. 국립공원의 높은 봉우리를 배경으로 꽃이 만발한 초원과 그림처럼 완벽한 호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요세미티 밸리의 혼잡함을 벗어나고 싶다면 하이킹 트레일을 따라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헤치 헤치 밸리(Hetch Hetchy Valley)로 향해보세요. 빙하가 깎아 만든 와파마 폭포와 투율랄라 폭포가 있고 봄철에 특히 더 아름답습니다.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교통
프레즈노 요세미티 국제공항은 요세미티 남쪽에 있는 가장 가까운 공항으로 차로 약 90분 거리에 있습니다. 인근 마을에서 요세미티 밸리로 가는 공영 버스가 운행되지만, 공원의 다른 지역을 둘러보려면 자가용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