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을 따라 펼쳐진 영등포구는 서울 중심부 남서쪽에 있는 상업 및 주거 지역입니다. 한국 금융 산업의 주요 허브이자 유명한 타임스퀘어 쇼핑몰이 있는 여의도를 포함합니다.
영등포구에서 즐길 거리
여의도 거리를 거닐며 우뚝 솟은 고층 빌딩을 올려다보세요. 여의도에는 1988 서울올림픽에 맞춰 문을 연 상징적인 63 빌딩과 세계에서 가장 높은 미술관이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회의사당을 비롯해 서울 시립미술관에서 운영하는 지하 박물관인 SeMA 벙커도 주목할 만한 곳입니다. 군 벙커의 역사와 2005년 발견된 벙커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쇼핑을 원하시나요? 서울에서 가장 큰 쇼핑몰 중 하나인 타임스퀘어로 가보세요.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외에도 다양한 해외 유명 브랜드와 CGV 멀티플렉스 영화관이 입점해 있습니다. 하늘을 바로 볼 수 있는 유리 지붕은 이곳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창작자라면 옛 공업 지역이 예술가 스튜디오와 공방으로 탈바꿈한 문래동 예술촌을 꼭 방문해 보세요. 한때 철공소로 유명했던 이곳은 이제 화려한 벽화와 야외 조형물로 꾸며져 있습니다. 예술가들의 공연을 감상한 후 동네 레스토랑이나 바에서 식사를 즐겨보세요.
영등포구의 교통
영등포구는 서울 중심부에서 전철로 약 30분, 인천국제공항에서는 1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기차와 지하철이 잘 연결되어 있으며 다양한 버스 노선을 자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