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퍼시티 양양! 양양은 사계절 서퍼들이 찾는 한국의 대표 서핑 성지입니다. 양양은 대한민국의 동쪽에 있는 도시로, 북쪽으로 속초시, 남쪽으로 강릉시와 맞닿은 곳에 있습니다. 여러 역사 유적과 특색있는 해변들 그리고 수많은 맛집이 가득하여 다양한 테마의 관광을 하기 안성맞춤인 도시입니다. 양양국제공항과 서울-양양 고속도로의 개통으로 교통편이 개선되어, 전국 어디에서나 쉽게 찾아올 수 있는 도시가 되었습니다.
양양에 왔다면 가장 먼저 ‘서핑하기’를 추천합니다. 가장 유명한 서핑 해변으로는 죽도해변과 인구해변이 있습니다. 수많은 서핑 샵에서 렌트와 강습을 진행하고 있으니 파도타기를 경험해 보는 것만으로도 양양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서핑으로 에너지를 많이 사용한 서퍼들에게는 해변 근처로 양양 호텔을 예약하면 좋습니다. 죽도해변과 인구해변에서 즐겁게 서핑을 했다면 두 해변 사이에 있는 가성비 좋은 양양 호텔인 ‘홈구호텔’에서 숙박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홈구호텔’은 두 해변과는 모두 도보 거리여서 아주 가까운 편에 속합니다. 그리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편안한 침구와 깔끔한 욕실에서 서핑으로 인한 피로를 씻기 좋은 양양에 있는 호텔 중 하나입니다. 양양의 낮은 서핑의 에너지로 가득했다면, 밤의 양양은 힙한 펍들의 성지로 변모합니다. 해변을 따라 즐비한 서핑을 테마로 한 펍에서 맥주와 칵테일을 한잔하면서 하루의 피로를 녹이고 편안한 호텔로 복귀한다면 최고의 여행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서핑을 즐겼다면 양양을 떠나기 전에 꼭 들리면 좋은 낙산사를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낙산사는 관동팔경 중 하나로 꼽히며 강원도에서 가장 유명한 사찰 중 하나입니다. 인근에 가족 단위로 묵기 좋은 양양 호텔 중 하나인 ‘스위트 호텔 낙산’을 비롯하여 다양한 양양 호텔들이 낙산해수욕장을 따라 있으며 오션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션뷰 호텔을 즐기면서 낙산해수욕장과 낙산사의 절경을 느끼는 것도 양양의 새로운 관광의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양양에서 여행하려면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개인 자동차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자가용을 이용하여 양양을 오거나, 렌터카 서비스 혹은 공유 차량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양양 여행에서 개인 자동차를 추천하는 이유는 먼저, 양양 시내는 차가 많이 밀리지 않기 때문에 교통체증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각각의 명소와 해변이 따로 떨어져 있는 경우가 많아서 개인 자동차를 이용한다면 더욱더 풍요로운 여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운전면허가 없다고 양양 여행이 힘든 것은 아닙니다. 양양 시외버스 터미널에 도착했거나, 양양국제공항에 도착했다면, 원하는 목적지에 편안하게 도달할 수 있게 많은 택시들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양양은 차가 밀리는 경우가 많지 않기 때문에 아주 멀리로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택시 요금이 과하게 나오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서핑을 위하여 한 해변으로 가서 그곳에서 서핑을 하면서 저녁에 펍 크롤링을 즐길 예정이라면 편하게 택시를 여러 명이서 같이 타고 간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버스터미널에서 속초행(양양 북쪽으로 갈 시)이나 강릉행(양양 남쪽으로 갈 시)을 타서 중간에 목적지 정류장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돈을 절약할 수 있으나, 배차 간격이 길어서 버스 시간을 미리 알아보고 기다려야 시간 낭비를 안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