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는 일본 최북단 홋카이도에 있는 도시입니다. 삿포로는 일본 최북단에 자리한 지역적 특징으로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렇지만, 겨울 관광에 국한되지 않고, 여름에는 피서지로, 가을에는 단풍 명승지로 각광받아 사계절 내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도시입니다. 또, 동해와 오호츠크해 북쪽에 있어 신선한 해산물이 많아 신선하고 다채로운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식도락의 도시이기도 합니다.
삿포로는 눈이 많이 오는 지역답게 겨울 스포츠가 특히 발달한 도시입니다. 그렇지만 겨울이 아니더라도,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아 어느 계절에 방문하더라도 매력적인 삿포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삿포로는 홋카이도의 가장 큰 도시답게 도심에 볼거리가 특히 많습니다. 삿포로의 랜드마크인 시계탑, 아름다운 캠퍼스로 유명한 홋카이도 대학교, 네오 바로크 건축양식이 매력적인 홋카이도청 구 본청사 등이 도심 곳곳에 있습니다. 어린 자녀들과 삿포로를 방문한다면 볼거리가 집약적으로 몰려있는 도심 근처에 있는 삿포로의 어린이 친화적 호텔을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젠트 스테이 삿포로 오도리 홋카이도(La'gent Stay Sapporo Oodori Hokkaido)는 삿포로 중심부에 있어 관광하기 좋은 입지를 자랑하는 삿포로 호텔입니다. 또 호텔 주변에 삿포로 시계탑, 오도리 공원, 스스키노, 삿포로 TV 타워 같은 주요 관광지를 걸어 다닐 수 있어 어린이들과 쾌적한 관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삿포로 시내에 있는 호로미토우게 라벤더원은 보라색 라벤더가 가득 메우고 있는 이색적인 풍경을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삿포로에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니조 어시장이 있어 이곳에서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어시장뿐 아니라 신선한 해산물로 만든 요리들을 맛볼 수 있는 식당들도 모여 있어 삿포로의 식도락을 즐기기에도 제격입니다. 삿포로에는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온천 명승지도 있습니다. 삿포로의 조용한 지역을 찾고 있는 분들이라면 조잔케이 온천 같은 온천 명승지를 방문해 휴식을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조잔케이 온천에는 료칸 누쿠모리-노-야도 후루카와(Nukumori no Yado Furukawa) 같은 일본 전통 여관 스타일의 온천 호텔이 있어 평화롭고 아늑한 휴식을 즐기기에 제격입니다. 난보쿠 노선 마코마나이 역은 차량으로 이동하기 좋은 거리에 있고, 노스 사파리 삿포로, 호헤이쿄 댐 같은 주요 명소들도 차로 이동하기 좋아 관광과 휴식을 즐기기 안성맞춤입니다.
삿포로는 삿포로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대중교통이 있습니다. 삿포로 대부분의 관광지는 지하철로 이동할 수 있어 지하철 전용 일일 승차권을 구매하면 좋습니다. 근교로는 삿포로역을 중심으로 버스, 노면 전철, 열차 등을 이용하면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이 편리한 곳에 삿포로 호텔을 예약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삿포로역 근처에 있는 JR 타워 호텔 닛코 삿포로(Jr Tower Hotel Nikko Sapporo) 같은 호텔을 예약하면 편리합니다. 이 호텔은 삿포로역, 다이마루 백화점 등이 연결되어 있어 교통도 편리하고 관광과 쇼핑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교통의 요지이자 가장 중심부에 위치한 삿포로역 근처에는 삿포로에 있는 호텔 중에 삿포로의 저렴한 호텔과 고급 호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형의 호텔이 있어 삿포로 호텔을 예약의 폭이 넓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