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해에 흩어져 있는 섬들이 내려다보이는 무안은 백련이 유명한 여유로운 마을입니다. 람사르 습지로 지정된 갯벌과 증도 염전이 있고 해양도시 목포와 가깝습니다.
무안에서 즐길 거리
무안 갯벌은 람사르에서 멸종 위기로 지정한 습지로 그 생태적 가치를 널리 인정받았습니다. 무안황토갯벌랜드에서 운영하는 유익한 체험 행사에 참여해 자연경관을 둘러보고 갯게도 관찰해 보세요.
무안은 국내 최대 천일염 생산지인 증도의 태평염전을 방문하기에 좋은 거점입니다. 염전을 가로지르는 나무 오솔길에 따라 소금박물관을 방문하세요. 그곳에서 소금이 어떻게 생산되는지 알아보고 다양한 염전 체험에 참여해 보세요.
아시아 최대 백련 서식지인 회산 백련지에서 희귀한 백련을 만나보세요. 수생식물생태관에서 백련의 독특한 생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구름다리 위를 산책하고, 오리배 같은 '연꽃배'를 타고 물 위를 가로질러 보세요.
무안에서 활기찬 도시 목포로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 보세요. 목포 특산품 홍어를 맛볼 수 있는 도매시장이 유명합니다. 유달산 비탈을 따라 올라가는 등산로를 걷거나 이웃 섬 삼학도에 얽힌 민속 전설도 알아보세요.
무안의 교통
무안은 무안국제공항과 목포에서 기차로 1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주변 읍면과 증도의 염전까지 버스가 운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