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는 한반도 남서쪽 끝에 있는 거대한 항구 도시로 제주도로 가는 관문 역할을 합니다. 유서 깊은 해양 역사를 간직한 목포를 여행하고, 목포에서 출발해 당일 여행으로 다도해해상국립공원도 둘러보세요.
목포에서 즐길 거리
목포 해양유물전시관은 4개의 전시실에서 고대 도자기 유물과 전통 배의 모형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전통 조선 기술에 대해 배우고, 어촌 마을의 삶을 체험하고, 고려 시대 배부터 오늘날 현대 유조선까지 다양한 선박 모형을 만나보세요.
도시 한가운데 우뚝 솟은 유달산 정상에 올라 목포와 주변 바다 풍경을 감상하세요. 산책로를 따라 불교 암각화와 충무공 이순신장군상을 감상하고 일제 강점기에 무기를 숨겼던 곳도 둘러보세요.
유달산 공원 기슭에는 1915년 대흥사가 창건한 달성사와 함께 한국 작가들의 작품 100여 점이 전시된 조각공원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와 서양 난을 한데 모아놓은 난전시관도 이곳에 있습니다.
목포에서 페리를 타고 조금만 가면 전라남도 연안 해역에 흩어져 있는 1,700여 개의 섬을 아우르는 다도해해상국립공원에 도착합니다. 경치가 아름다운 홍도와 흑산도는 다도해에서 가장 많이 찾는 섬으로 전통 어촌 마을과 다채로운 수중 세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목포의 교통
목포에서 가장 가까운 공항은 도심에서 북쪽으로 차로 약 90분 거리에 있는 무안국제공항입니다. 정기 기차와 버스를 이용해 서울과 부산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로 가는 페리는 3~5시간 정도 소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