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의 본고장 로스앤젤레스는 두말할 필요가 없는 곳입니다. 유명 영화의 촬영지로도 잘 알려진 이곳은 미국 영화 산업의 심장부입니다. 하지만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화려한 스타들 외에도 다양한 매력을 지닌 도시라는 걸 알게 됩니다. 햇살이 내리쬐는 해변부터 다양성이 공존하는 커뮤니티까지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이 도시는 놀라움으로 가득합니다.
즐길 거리
먼저 2,600명이 넘는 스타들이 명예의 거리에 늘어서 있는 할리우드 대로에서 시작하세요. 그라우맨스차이니즈 극장에서 셀카를 찍고 로데오 드라이브로 이동해 쇼핑을 즐기거나 쇼윈도 앞에서 눈요기를 해보세요.
로스앤젤레스는 블록버스터의 발상지이기도 합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파라마운트 픽처스, 워너 브라더스의 촬영장 투어를 해보는 건 어떠세요? 미키마우스를 더 좋아하신다면 애너하임에 있는 디즈니랜드에서 환상적인 하루를 보내세요.
베니스 비치 보드워크와 그 유명한 산타모니카 피어도 꼭 가봐야 할 곳입니다. 도시를 한눈에 보고 싶다면 그리피스 천문대에서 보는 멋진 풍경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로스앤젤레스의 화려함 뒤에는 자연의 아름다움이 숨어 있습니다. 리산(Mount Lee)의 상징인 할리우드 사인까지 하이킹을 하거나 유명인들이 즐겨 찾는 그리피스공원과 런연 캐니언에서 조깅을 즐겨 보세요. LA의 음식은 정말 다양합니다. 코리아타운, 리틀 도쿄, 이글 록, 이스트 할리우드 같은 동네에서 최고의 맛집을 찾아보세요.
교통
로스앤젤레스는 규모가 크고 고속도로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렌터카를 이용해 도시를 둘러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운전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시내 관광 투어를 통해 주요 명소를 둘러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시내로 가는 버스가 운행되지만 LA 외곽으로 가는 버스는 속도가 느리고 운행이 불규칙할 수 있습니다. 빠르고 간편하게 이동하고 싶다면 우버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