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의 한자어는 수도라는 뜻의 “京都”입니다. 한자 의미에서 알 수 있듯이 교토는 19세기 중반까지 약 천 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일본의 수도였습니다. 역사가 오래된 교토는 문화재들이 현재까지 잘 보존되어 있어 일본 최고의 관광 도시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교토에는 사찰, 신사 같은 종교 문화재가 즐비하며, 이런 주요 역사 유적들은 고대 교토의 역사 기념물이라는 이름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기도 했습니다.
교토 시내에는 일본 중요 문화재의 약 14%가 있을 정도로 도시 전체가 역사 문화재로 가득한 도시입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고대 교토의 역사 기념물을 찾아보는 것은 교토에서 반드시 해야 할 일 중 하나입니다. 가미마모 신사, 도지, 사이호지, 덴류지, 니조 성 등 다양한 사찰과 역사 유적이 도시 곳곳에 있어 일본의 역사를 배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역사적으로 볼거리가 풍부해 어린이들과 역사 여행을 하는 가족 단위 여행객이 많이 찾습니다.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라면 더 리츠-칼턴 교토(The Ritz-Carlton, Kyoto) 같은 교토의 어린이 친화적 호텔을 예약하는 것도 좋습니다. 교토 중심부에 있는 이 호텔은 교통도 편리하고 주요 관광 명소들이 가까워 어린이들과 편하게 관광하기 좋습니다. 호텔 내에는 실내 수영장, 사우나 같은 시설은 물론이고 아이돌봄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어린이들과 함께 머물기에 좋습니다. 교토에는 역사적 명소뿐 아니라 교토 타워와 교토 극장 같은 현대적 명소도 많이 있습니다. 호텔 간라 교토(Hotel Kanra Kyoto)는 교토타워와 교토 극장, 교토역과 가까이 있어 교토 중심부를 관광하기 좋은 입지를 자랑하는 교토 호텔입니다. 이 호텔에서는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교토 타워, 니시혼간지, 히가시 혼간지 등 관광 명소들이 즐비하고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식당과 카페 등이 있어 교토의 먹거리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교토 중심부에서 조금 떨어져 있지만, 킨카쿠지 사찰도 방문하기 좋은 관광 명소입니다. 이 근처에는 주변 환경이 조용한 교토 호텔인 료칸 야마자키(Ryokan Yamazaki)도 있어 고즈넉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이 호텔에는 일본 전통 여관 스타일의 정찬 요리인 가이세키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도 있어 호텔 밖을 나가지 않아도 품격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교토는 관광도시답게 다양한 대중교통 패스가 있어 관광객들도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사이 원 패스(Kansai One Pass)는 교토를 비롯한 간사이 주요 지역의 모든 열차와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이 편리한 곳에 교토 호텔을 예약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교토역 근처에 있는 호텔을 예약하면 편리합니다. 교통의 요지이자 교토의 가장 중심부에 위치한 교토역에는 교토에 있는 호텔 중에 교토의 저렴한 호텔과 고급 호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형의 호텔이 있어 교토 호텔 예약 시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교토역에는 JR 노선은 물론이고, 지하철, 버스 등이 연결되어 있어 교토 곳곳과 교토 근교 등으로 이동하기에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