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은 대한민국 충청남도 중서부에 있는 군이자 충청남도청 소재지로 군청 소재지는 홍성읍입니다. 서북쪽은 서산시, 동북쪽은 예산군, 동남쪽은 청양군, 남쪽은 보령시와 맞닿아 있고 서쪽으로는 천수만을 사이로 태안군 안면도와 마주하고 있습니다. 천수만 연안은 수심이 얕고 간만의 차이가 커서 간석지로 이용됩니다. 홍성은 1차 산업 위주로 농업과 축산업, 수산업이 고루 발달해 있습니다. 특산물로는 한우, 한돈, 토굴 새우젓, 대하, 광천김 등이 있습니다. 홍성에 있는 호텔을 찾고 있는 여러분에게 호텔스컴바인(HotelsCombined)에서 고급 호텔부터 가성비가 좋은 저렴한 홍성 호텔 몇 곳을 추천합니다.
용봉산은 큰 산은 아니며 험하지도 않지만 산 전체가 기묘한 바위와 봉우리, 다양한 종류의 수목으로 조화가 절경을 이루어 충남의 금강신이라고 불릴 만큼 아름답습니다. 정상까지 산행하는 동안 수백 장의 한국화를 보듯이 시시각각 풍경이 바뀌는 것이 용봉산의 특징이며 산의 이름은 산 모양이 용의 형상에 봉황의 머리를 닮았다고 하여 용봉산이라고 불립니다. 용봉산 자연휴양림은 용봉산의 기슭에 있으며 산림전시관, 야외공연장, 운동장 등 시설이 있으며 주변에 용봉사와 고려시대 불상 등 다양한 문화재가 산 곳곳에 있어 문화 유적 탐방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홍성 은행나무 숲은 국내 최대 규모의 은행나무 숲으로 가을을 특별하게 즐기고 싶은 관광객에게 멋진 사진과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곳입니다. 남당항은 충남 서해안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대하, 새조개, 광어, 우럭 등 많은 수산물이 잡히며 천수만의 최고 별미인 새조개가 유명해 미식가들이 많이 찾습니다. 풍성한 해산물뿐만 아니라 수려한 해안의 경관으로 알려져 있으며 넓게 열린 천수만이 바다처럼 펼쳐지고 남당항에서 배로 가까운 거리에 있는 죽도는 각종 어패류와 함께 대나무섬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남당항에 있는 홍성 호텔로는 가성비가 좋고 저렴한 남당 오션판타지 호텔이 있습니다. 호텔 근처에는 인기 낚시터와 명승지가 있습니다. 궁리포구은 남당항로 인근의 소박한 포구로 마을 지형이 활처럼 생겨 궁리라고 부릅니다. 궁리포구에 있는 바담채 펜션은 모던한 분위기의 객실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본적인 가구와 수영장이 갖춰져 있으며 홍성 조류탐사과학관이 차로 가까이에 있습니다. 수덕사는 많은 고승 석덕을 배출한 한국 불교의 선지종찰입니다. 수덕사에서 차로 가까운 호텔에는 조이모텔이 있습니다. 조류탐사과학관에서는 천수만을 대표하는 천수만의 생태환경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공간으로 탐조망원경을 이용해 철새들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홍성읍에 있는 가성비 좋고 저렴한 홍성 호텔을 찾는다면 H 호텔이 있습니다. 이 호텔은 홍성 시내 중심가에 있으며 모던한 분위기의 객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홍성종합터미널을 중심으로 관내외 지역으로 뻗어나가는 다양한 노선들이 있습니다. 그중 가장 황금 노선은 홍송과 광천 사이의 100번대 노선과 홍성과 내포 사이의 900번대 노선입니다. 100번의 경우 농어촌 버스로 배차 간격이 굉장히 촘촘해서 이동이 빠릅니다. 홍성 생활권으로 묶이는 인근 예산, 청양, 서산, 보령 관내의 지역들로 들어가는 노선들도 많고 특히 수덕사를 방문할 경우 예산 읍내에서 가는 것보다 홍성터미널에서 가는 것이 훨씬 빠르고 편리합니다. 홍성 시내에서는 택시를 이용하면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