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는 고대 삼국시대의 한 나라인 신라의 수도였습니다. 이런 역사적 이유로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대한민국의 대표도시로 손꼽힙니다. 천년고도라고 불리는 경주에는 특히 고대 신라 시대부터 조선 시대에 이르기까지 불교 유산과 유교 유산이 잘 보존되어 있어 역사 탐방에 최적화된 도시이기도 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경주 황남동에 황리단길이 조성되면서 전통 한옥 스타일의 카페나 식당 등이 들어섰고 현대와 고대의 멋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도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경주는 볼거리, 먹거리 그리고 즐길 거리가 다양한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어린이들과 함께 경주 여행을 한다면 보문호를 중심으로 보문 관광단지, 경주월드 등을 방문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힐튼 경주는 보문 관광단지, 경주월드 같은 어린이들과 함께 돌아보기 좋은 관광명소가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있는 대표적인 경주의 어린이 친화적 호텔입니다. 어린이 수영장과 사우나같은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시설들을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소노벨 경주 또한 어린이와 함께하는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머물기 좋은 경주 호텔입니다. 보문 관광단지, 안압지, 첨성대, 석굴암 등이 차로 이동하기 좋은 거리에 있습니다. 그뿐 아니라 호텔에는 패밀리형 객실, 취사가 가능한 콘도형 객실 등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천년고도답게 경주 곳곳에서 역사 유적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무신라 시대의 고분인 천마총, 인공 연못으로 둘러싸인 궁전인 동궁과 월지가 있는 안압지 등은 경주 시내에서 멀지 않은 역사 유적지입니다. 이 주변에는 KTX 신경주역과 고속버스 터미널이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경주에 있는 호텔 중에 특히 경주의 저렴한 호텔과 다양한 호텔이 있는 지역으로, 경주 호텔 예약의 폭이 넓습니다. 가야미니호텔은 관광과 교통이 모두 편리합니다.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첨성대, 안압지 등이 있고, 신경주역도 가깝습니다. 황리단길 사랑 고택은 아름다운 한옥을 숙소로 개조한 고즈넉한 호텔로 첨성대, 경주향교 등을 걸어서 볼 수 있어 고즈넉함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는 호텔이기도 합니다. 찬란한 불교 유산이라 손꼽히는 석굴암과 불국사 역시 경주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관광 명소입니다.
경주는 KTX 신경주역이 개통으로 고속버스와 더불어 KTX로도 이동할 수 있게 되면서 도시 간 접근성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대중교통이 편리한 곳에 경주 호텔을 예약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KTX 신경주역이 위치한 황남동 근처에 있는 호텔을 예약하면 편리합니다. 황남동에는 KTX 역뿐만 아니라 고속버스 터미널도 있어 도시 간 이동에 더욱 편리합니다. 경주는 뚜벅이 여행자들이 여행하기에도 좋은 버스 노선들을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별도의 렌터카나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아도 버스를 이용해 경주 주요 명소들을 모두 돌아 볼 수 있는 것이 경주 대중교통의 큰 장점입니다. 10번과 11번 시내버스는 대릉원, 첨성대, 동궁과 월지는 물론이고, 불국사, 양동마을 같은 경주의 주요 관광명소들을 돌아볼 수 있도록 노선이 구성되어 있어 시내버스 이용만으로도 경주를 속속들이 살펴볼 수 있습니다. 경주만의 특별한 택시인 문화해설 택시, 천년마중 택시를 타보는 것도 좋습니다. 택시 기사님이 직접 해설해주는 경주의 역사를 들으며 불국사와 석굴암처럼 도심과 떨어진 역사 명소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불국사와 석굴암은 경주 시내와는 조금 떨어져 있지만, 주변이 조용한 경주 지역으로 이동하는 내내 경주만의 고즈넉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