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 왕국의 옛 수도 공주는 공산성을 중심으로 유서 깊은 역사를 간직한 도시입니다. 훌륭한 박물관과 흥미로운 고고학 유적지, 강렬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7세기 사찰이 있습니다.
공주의 즐길 거리
공주를 여행한다면 1,500년 전 고도 백제 왕궁의 터전인 공산성을 꼭 방문하세요. 세조대왕 시대에 지어진 작은 영은사를 둘러보고 금강의 웅장한 경치도 감상해 보세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공주 무령왕릉은 일제강점기에 발견된 백제 시대 고분 7기가 모여 있는 곳으로 당일 여행이 가능합니다. 고분에 그려진 불을 뿜는 용과 무령왕릉의 실물 모형을 감상해 보세요.
무령왕릉 바로 북쪽에 있는 국립공주박물관에서 충청남도의 고대 문화에 대해 알아보세요. 다수의 국보급 유물을 비롯해 무령왕릉에서 출토된 6세기 검과 금속 및 금으로 만든 장신구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태화산 중턱에 자리 잡은 7세기 불교 사찰 마곡사에서 운치 있는 전각과 탑, 정자를 둘러보세요. '마음을 씻는 다리'를 건너 본존불전의 아름다운 서예를 감상하고 등산로를 따라 언덕 사이 아담한 암자를 둘러보세요.
공주의 교통
공주는 서울 도심에서 기차로 약 1시간 30분, 인천국제공항에서는 3시간 정도 걸립니다. 일반 버스를 이용해 주변 도시로 이동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명소는 도보나 자전거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