잣으로 유명한 가평군은 서울에서 가까워 주말 휴양지로 인기가 높습니다. 가평 주변 산은 하이킹과 산악자전거 코스로 유명하며, 가까운 거리에 아름다운 남이섬이 있습니다.
가평의 즐길 거리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을 보고 싶으신가요? 한국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조성된 아침고요수목원을 방문해 보세요. 20개의 테마 구역을 연결하는 푸르른 산책로와 다채로운 화단, 통일의 희망을 상징하는 한반도 모양의 하경정원이 있습니다.
가평군 일대의 험준한 지형을 통과하는 총 길이 43km의 연인산 산악자전거 코스에서 가파른 오르막과 내리막에 도전해 보세요. 산악자전거 입문자라면 좀 더 쉬운 강촌 코스를 선택해 가평과 강촌 구간을 달리세요.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연인산에서 하이킹을 즐기세요. 연인산에 올라 사랑을 기원하면 그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초봄부터 늦가을까지는 야생화로 물드는 산책로를, 매년 5월에는 철쭉꽃이 만개하는 철쭉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페리를 타고 한강 한가운데 있는 반달 모양의 남이섬에 방문해 보세요. 밤나무와 포플러 나무 아래를 거닐거나 테마파크에서 놀이 기구를 타고 강에서 수상 스키나 웨이크보드를 타며 스릴을 만끽하세요.
가평의 교통
가평군은 서울에서 차로 1시간 거리에 있으며 서울지하철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걸어서 둘러볼 수 있을 만큼 작은 도시이고, 페리를 이용해 남이섬으로 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