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 국립공원의 남서쪽 끝자락에 자리한 은평구는 서울의 25개 구 중 하나입니다. 2012년 유네스코 학습도시로 선정되었으며 흥미로운 역사박물관과 한국의 4대 사찰 중 한 곳이 있습니다.
은평구의 즐길 거리
은평구 여행의 하이라이트는 북한산 국립공원 탐험입니다. 약 80 제곱킬로미터에 걸쳐 화강암 봉우리와 숲이 우거진 산비탈, 유서 깊은 사찰이 펼쳐집니다. 북한산은 '한강 북쪽의 산'이라는 뜻으로 백운대, 인수봉, 만경대 세 개의 주요 봉우리가 있는 공원입니다. 수 킬로미터에 달하는 등산로 외에도 조선 중기 서울로 가는 길을 보호하기 위해 쌓은 북한산성이 있습니다.
북한산 국립공원의 또 다른 명소는 고려 현종이 자신의 목숨을 구해준 진관 승려를 위해 지은 불교 사찰 진관사입니다. 대웅전, 명부전, 나한전의 섬세한 장식을 감상하며 고요한 경내를 산책하거나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한국의 불교문화를 직접 경험해 보세요.
은평구의 문화유산과 전통 건축물을 상세히 소개하는 은평역사한옥박물관도 가깝습니다. 3층에 걸쳐 역사관, 방대한 자료실 및 교육실, 어린이 방문객을 위한 장난감 도서관을 갖추고 있습니다. 건물 밖에는 통일신라를 대표하는 기와가마터도 있습니다.
은평구의 교통
은평구는 서울역에서 열차로 약 25분 거리에 있으며, 서울지하철 3호선과 6호선이 연결됩니다. 인천국제공항은 열차로 1시간 남짓 거리에 있습니다. 은평구 전역을 운행하는 버스가 주요 관광지를 연결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