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두 번째로 큰 이 도시는 한반도의 남쪽 끝을 굽이굽이 휘감아 도는 유려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편안하고 매력적이며 문화 도시 관광지와 훌륭한 해변이 즐비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옵니다.
도시 위로 우뚝 솟은 험준한 산맥은 어시장, 온천, 항구 너머로 보이는 눈부신 마천루를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산과 해변이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부산은 20분 이내의 거리에서 한적하게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도심 지역인 서면은 부산의 교통 중심지이자 주요 비즈니스 지구입니다. 남쪽으로는 쇼핑몰과 시장이 밀집한 남포동이 있고 동쪽으로는 광안리, 송정, 해운대 등 멋진 해변이 있습니다. 해운대에는 수많은 관광지와 훌륭한 해변이 있어 많은 방문객들이 주로 이곳에 머뭅니다.
부산은 서울에서 450km 떨어져 있으며 고속 열차로 2시간에서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대부분의 열차는 부산역이 종착역이지만 일부는 해운대역에도 정차합니다. 김해 공항은 한국에서 세 번째로 큰 공항으로 아시아 전역에서 국제 항공편이 도착합니다. 선불식 부산 하나로 카드를 사용하면 5개의 노선을 갖춘 부산 지하철은 물론 경전철, 시내버스를 포함한 모든 지역 교통수단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산의 나이는 금정산성이 말해줍니다. 돌벽과 성문만 남은 이 성은 천년이 넘은 오래된 세월을 보여줍니다. 성곽 유적지 주변의 산에는 훌륭한 하이킹 코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