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의 수도 부다페스트는 유서 깊은 전통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도나우강을 기점으로 서쪽의 부다와 동쪽의 페스트로 나누어져 있으며, 그 사이를 연결하는 최초의 다리인 세체니 다리가 있습니다. 도나우강 너머의 언덕에는 헝가리의 랜드마크인 성 이슈트반 대성당이 장엄하게 서 있으며, 마티아스 교회와 어부의 요새 포탑 등의 인기명소가 있습니다.
부다페스트에는 유서 깊은 문화 유적 및 볼거리가 무궁무진합니다. 성 이슈트반 대성당은 도시 중심에 자리한 헝가리의 랜드마크입니다. 부다페스트에 있는 호텔을 찾는 중이라면 시내 중심부지역에 숙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포시즌 호텔 그레셤 팰리스 부다페스트(Fourseasons Hotel Gresham Palace Budapest)는 1900년대 건물의 고풍스러움을 간직하고 있으며, 세체니강 및 도나우강을 바라보는 훌륭한 전망을 자랑합니다. 호텔에서 성 이슈트반 대성당, 부다페스트 역사박물관, 헝가리 국회의사당 등의 인기 명소가 가까워 편리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보로스마티 스퀘어 지하철역이 인근에 있어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합니다. 트리니티 광장은 부다 지역 캐슬힐의 탁 트인 전망을 볼 수 있는 곳으로 헝가리 최고의 인기 명소인 마티아스 교회, 어부의 요새 포탑, 성 스테판 성당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부다페스트의 호텔 중 도시 중심부에 있는 호텔을 찾으신다면 D8 호텔(D8 Hotel)은 어떠신가요? 도나우강 및 세체니 다리와 인접한 이 부다페스트 호텔은 수많은 관광 명소까지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며, 호텔에서 공항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다페스트에서 꼭 들러야 할 곳인 국회의사당은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의회 건물 중 하나로 그 역사적 가치가 높습니다. 내부 투어를 통해 안을 둘러볼 수 있고, 무엇보다 도나우강과 어우러지는 야경이 너무 아름다워 낮과 밤 모두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노보텔 부다페스트 시티(Novotel Budapest City)는 실내 수영장과 오락실, 키즈 클럽 등의 갖춰진 부다페스트의 어린이 친화적인 호텔입니다. 호텔에서 바라보는 국희의사당과 도나우강이 아름다우며, 호텔 내의 레스토랑에서는 헝가리식 음식을 제공합니다.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명소로는 부다페스트 공원와 식물원이 있는데, 그 주변으로 인기 명소인 영웅 광장과 세체지 온천이 있어 함께 방문해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부다페스트는 지하철, 트램, 버스가 모두 운행되고 있습니다. 모두 대중교통은 똑같은 티켓이 발행되고, 가격도 모두 같습니다. 부다페스트는 교통카드 시스템이 없어 탑승할 때마다 티켓을 제시해야 하며, 승차 시 개찰기에 티켓 펀칭을 하면 됩니다. 환승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싱글 티켓 2장이 아닌 환승 티켓을 구매하는 것이 저렴하고, 10회권을 사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짧은 일정 안에 많은 관광지를 둘러볼 계획이라면 무제한 카드를 구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부다페스트 트래블카드와 부다페스트 카드 이렇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둘 다 정해진 시간 안에 무제한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같지만, 부다페스트 카드에는 박물관 무료입장, 음식점 할인 등등의 다양한 혜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부다페스트의 지하철은 1~4호선까지 운행되며, 대부분의 주요 관광지에 정차합니다. 트램은 주로 부다페스트 시내 지역을 다니며, 트램 안에서 국회의사당이나 도나우강 및 세체니 다리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운치 있는 교통수단입니다. 지하철이 다니지 않는 곳은 버스로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다페스트를 돌아다닐 때 자동차가 없어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